본문 바로가기
윤스의 맛집 소개

남양주 맛집) 팔당 초계국수 - 여름철 미친듯한 시원함으로 우릴 초대하는 닭국수!!

by 윤스건이 2021. 8. 3.

초계국수

더운 여름날 생각치도 못하게 나의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시원함과 깔끔함!!ㅋㅋㅋ

신나게 남한강 자전거 라이딩 즐기다가 먹을 수 있는 그곳!

------

 

맛집 소개는 제돈 내고 제가 검증한 곳이며, 제 입맛에 맞춰서 쓴 글이므로

 

지극히 주관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다만 방송을 통해 소개되거나 지인들을 통해 알게 된 곳중에서도 맛집만을 올릴 겁니다.

 

 

 

제 입맛 간단히 소개합니다.

1. 양이 부족하면 안된다. (맛집의 기본은 양이다.ㅋ)

2.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선 안된다. (가성비라는 단어가 괜히 존재하겠나)

3. 지나친 조미료나 맵달은 맛집에서 제외. (조미료도 적당히)

4. 모두가 인정해도 필자가 맛없으면 안올림. (내입맛에 안맞으면 소개안함.)

 

 

영업시간 / 위치 / 연락처

매일 09:30 - 21:00 Last Order 20:30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다산로 43

 

031-576-0330

 

 

 

주차

건물 옆에 주차장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한창일때는 차량 안내하는 분도 있네요

 

 

입구로 가볼까요? ㅋㅋㅋ

 

 

 

입굴로 가시면 주위에 자전거들이 많이 보입니다~~

 

남한강을 라이딩하고 이곳을 많이 찾는가 봅니다.

 

실제로 자전거를 지켜주기도 한다네요. ㅎㅎㅎ

 

 

 

 

 

코로나시대에 늘 우리는 발열체크와 큐알체크가 중요하지요^^

 

식사에 관련된 에티켓이 되어버린 마스크 ㅋㅋㅋ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던 곳이군요 ㅎㅎㅎㅎ

 

 

 

메뉴정보
  • 초계국수 10000원
  • 초계국수 곱 11000원
  • 초계비빔국수 10000원
  • 초계비빔국수 곱 11000원
  • 온계칼국수 10000원
  • 들깨칼국수 10000원
  • 얼큰해물칼국수 10000원
  • 도토리전병 13000원
  • 왕만두 7000원
  • 주먹밥 6000원
  • 매생이굴칼국수 10000원

 

 

 

남양주와 남한강 맛집 - 팔당초계국수본점

앞서 이미 언급한바가 있지만 이곳은 라이더들에게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서울에서조차 여기까지 라이딩을 와서 함께 식사하며 차를 마시지요.

 

그만큼 경치도 좋고 라이딩 길도 좋습니다.

 

팔당초계국수는 라이더들이 가진 갈증과 더위를 한방에 날려줍니다.

 

그래서 초계국수는 그들만의 맛집이 될 수도 있지요.

 

하지만 가보시면 결국 라이더들보다 맛집을 찾는 사람들로 더욱 붐빕니다.

 

이곳 평가가 상당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끝까지 보시죠

 

 

 

그럼 이제 들어가봅시다.

 

 

 

 

 

 

입구쪽을 찍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아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ㅋㅋ

 

 

 

 

음식의 땟깔

우리는 초계국수와 초계비빔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초계비빔국수
초계국수

 

 

늘 음식은 영상으로 봐야 합니다.

 

 

 

 

 

초계국수. 한번 비벼 보겠습니다. 무엇이 어떻게 들어있는지 ㅋ

초계국수.. 와 정말 맛납니다.

 

 

초계국수의 특징!!

 

초계국수란 말처럼

 

살얼음이 동동 떠있어서 먹는 내내 시원함을 잃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의도의 맛집 진주집과는 다르게

 

닭고기가 식초와 조금의 겨자가 함께 버무린듯 해요.

 

먹을때마다 그 맛이 나는데 이게 간을 한 것처럼 맛납니다.

 

 

 

 

이제는 초계 비빔입니다!

 

 

 

 

이거.... 물회국수에서 나는 맛. 그맛이 나는데요.

 

아무래도 소스로 배를 갈아넣은 듯 달짝지근한 맛이 나는데...

 

맛있어요...

 

국물을 남기지 않고 먹었답니다!!

 

 

실내모습

 

 

아까 올린 사진임 ㅋ

 

초계국수란!

 

초계라는 말자체가 닭육수를 차게 식혀서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한 것이라네요.

 

그래서 제가 앞서 언급했던 맛이 난거였군!

 

 

초계의 '초'가 식초였네요 ㅋㅋㅋ

 

겨자의 평안도 사투리인 '계'

 

ㅋㅋㅋ 초계는 식초와 겨자였음 ㅋㅋㅋㅋ아놔!!!

 

닭가슴살로만 구성한 겨자식초국수!!

 

이게 여름에 보양식인 이유는 겨자와 식초에 있었음 ㅋ

 

 

 

 

 

 

 

 

 

 

 

 

 

 

 

맛나게 먹고 갑니다.

 

마지막으로 신기해서 찍은 영상입니다.

 

이쑤시개 필요하신 분들.

 

센서가까이 손만대면 나와요~

 

 

 

나의 결론

 

초계국수...

 

아... 여기 맛있어요..

 

제가 정말 맛을 냉철하게 평가한다고 생각했는데...

 

여기까지 한시간 걸려 왔는데 다음에 또오고싶네요.

 

사랑하는 아내랑...

 

 

 

 

5점 만점에
4점!!

 

 

평점에 따른 기록자의 기준

 

5점 만점 = 거리 무시 /인생에 있어서 한번은 맛봐야할 인생 맛집 

4점 대    = 2시간 거리 안 / 이정도면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집 

3점 대    = 1시간 거리 안 / 가까우면 한번쯤 먹으러 가볼만한 집 

3점 미만 = 맛집 코너엔 올리지 않습니다. 단 '이곳을 소개합니다.'란에 간혹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