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스의 커피타임/커피 맛집

종로 커피맛집) 오제도 - 종로의 외딴 섬 드립커피의 제철을 경험할 수 있는 곳

by 윤스건이 2022. 8. 23.

 

 

커피를 좋아하다보면 계속해서
더 맛난 카페를 찾게 됩니다.

저는 주로 핸드드립 커피를 즐겨 마십니다.

그래서 유명한 핸드드립 커피는 마시려고
왠만한 거리는 다니는 편입니다.

제가 커피 맛집을 올리는 기준을 소개하려면
제 입맛을 먼저 알려드리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제 커피 입맛 간단히 소개합니다.

1. 산미를 즐기는 편이다.
(산미와 풍미를 살리는 라이트한 로스팅을 좋아함)

2. 분위기를 즐기는 편이다.
(커피는 늘 분위기와 함께 마시니까!)

3. 합리적 가격을 보는 편이다.

4. 모두가 인정해도 필자가 맛없으면 안올림.
(내입맛에 안맞으면 소개안함.)

제가 소개하는 곳은 이런 곳입니다.
드립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함께 할만한 곳입니다.
인터뷰나 촬영등도 간간히 할만큼 힙한 분위기의 카페입니다.
제철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카페의 기본정보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1길 31

오픈시간 :

 

메뉴

 

드립 커피 뿐 아니라 여러가지를 같이 파는 걸 보니 저녁엔 와인바로도 활용하네요.

칵테일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커피는!!

1. 에티오피아 하루 내추럴 (산미보다 꽃향을 더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2. 케냐 피베리 워시드 (산미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추천)
3. 콜롬비아 라모렐리아 (바디감이 훌륭한 커피로 많은 사람에게 호감인 커피)

 

카페 외부


카페를 가는 길이 복잡해서 사진으로 좀 노력해봤습니다.

 

왼쪽에 보시는 건물이 오제도입니다.

 

2층으로 되어있으며 입구 찾는데 잠시 시간이 걸렸네요.

 

이근처가 입구처럼 보이지만 여기로 오셨다면 입구를 지나신 겁니다. ㅎㅎ

입구는 바로 뒤에 작은 철문이구요.

 

이 철문 앞에는 두가지 문구가 적혀있네요.

 

입구엔

 

"시간을 되돌리는 문"

 

그리고 나오실 때에는 문에

 

"현실로 돌아가는 문"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리는 시간의 차원을 넘나드는 커피집으로 들어갑니다. ㅋ

 

 

 

 

카페 내부



 

카페 내부는 볼만한 곳이 참 많네요..

 

영상으로 먼저 보시죠.

 

 

 

이곳은 개인실로, 커피 한잔에 자신만의 방을 빌릴정도의 공간입니다.

 

 

 

실내 입구 디자인입니다. 

 

여러가지 물품을 비치하여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네요.

 

 

 

단체로 오시는 분들이 이용할만한 공간입니다.

 

오락기도 있네요 추억돋는 곳입니다.

 

 


이제 카운터로 가보실까요??

 

 

 

 

 

 

카운터 앞에도 굿즈를 비롯한 여러가지 진열품이 보입니다.

 

화장실은 어딨을까요?

 

 

장롱처럼 생긴 이 문이 화장실로 가는 문이네요 ㅎㅎㅎ

 

 

 

 

치즈 케익을 저렇게 포장해서 파는게 신기합니다.

 

이곳의 와인들을 보니 저녁에는 와인주점으로 활용하는 듯 합니다.

 

 

 

 

 

 

커피와 브레드



 

 

주차장

주차장은 종묘공영주차장으로 가십시오. 거기가 가장 가까워요.


나의 결론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둘러보고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고 나왔습니다.

아침부터 커피땡겨서 스타벅스의 블론드 아메리카노를 사서 마셨습니다.

 

신맛을 살린 커피라더라구요.  맛보니 신선하지 못한 신맛과 탄맛이 같이 나는 커피였고 세모금 마시고 

 

쏟아 버렸습니다. 너무 맛이 없었어요.

 

그래서 맛난 커피가 먹고 싶어서 찾던 중 이곳을 만났네요. 추~~ 천합니다.

여러분에게 한번 추천해봅니다.


5점 만점에
3점!!



평점에 따른 기록자의 기준

5점 만점 = 거리 무시
/인생에 있어서 한번은 맛봐야할 인생 커피 맛집
4점 대 = 2시간 거리 안
/ 이정도면 누구에게나 추천할 수 있는 커피 맛집
3점 대 = 1시간 거리 안
/ 가까우면 한번쯤 가볼만한 집
3점 미만 = 커피 맛집 코너엔 올리지 않습니다.
단 '이곳을 소개합니다.'란에 간혹 소개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